본문 바로가기

머무르기/해외 여행

[여행/삿포로 3박 4일] 1일차 :: 대구공항 이용후기 / 일본유심, 칼라운지, 대구공항 면세점

대구공항 가는 길

 

여행을 떠나는 길은 언제나 설렌다. 츄츄(남편의 애칭)와 나는 SRT를 타고 동대구역으로 향했다. (꿀팁! KTX보다 SRT가 조금 저렴해요!)

 

점심은 간단하게 #스타벅스샌드위치 와 우유를 먹었다. #에그에그샌드위치 추천x100. 츄츄가 맛있다길래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나 싶었는데, 한 입에 호로록.

 

SRT로 동대구역까지는 50분, 내리자마자 택시를 타니 대구공항까지 10분 정도 더 걸렸다. 택시비는 5000원 가량.

 

대구공항 일본유심 구입방법

 

그리고 #일본와이파이 #삿포로와이파이 는 그동안 와이파이 기계를 빌렸었는데, 분실우려도 있고 충전도 귀찮아서 유심으로 알아봤다.

결론적으로 굿! 한국 번호로 착신도 가능하고, 발신도 가능해서 정말 편리했다. 이 내용은 너무 기니 따로 포스팅을 하겠다.

#대구공항일본유심 을 검색하니, 심박스 sim box가 나왔다. 출국 하루 전에 예약했는데도 바로 이용할 수 있었다. 가장 저렴!

 

심박스유심 일본유심 유심칩 무제한 3일 4일 5일 30일 김해 대구 인천 공항당일수령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유심 찾는 위치는 kt 공항점 바로 옆 작은 유심가게. 택시 기사님한테 대구공항 네거리에서 내려달라고 하고, 길만 건너면 된다. 아래 지도 참조.

대구공항 칼라운지, 대구공항 면세점

 

유심가게에서 대구공항까지 도보로 5분 이내로 갈 수 있다. (바로 맞은 편) 우리는 위탁 수하물이 없어서, 키오스크 기계로 체크인하고 바로 라운지로 향했다. 5분 만에 체크인까지 완료!

#대구공항라운지 는 칼라운지 뿐. 특이하게도 면세구역이 아닌 공항 2층 음식점 옆에 위치해있다.

라운지 가실 분 들은 출국 전에 이용하시길!

#칼라운지 에 두 번째 오는데, 항상 사람이 없다. 이 날도 우리는 전세낸 듯 조용히 쉬었다.

나는 pp카드, 츄츄는 다이너스 카드로 무료 이용했다. 돈 내고 이용하기엔 좀 부족하다. 과자류, 차, 음료 몇 가지만 있기 때문에... 오죽하면 와플과자 맛집이라는 별명이 있을까 싶다.

공항놀이 하고 싶은데 ㅠㅠ 어쩔 수 없이 인천공항에서 출국해야 하나.

이날은 공항에 출국 2시간 전에 도착했는데도, 오래 대기했다. 다음엔 1시간 전에 올까? 생각했던 날.

ㅋㅋㅋㅋ 기내 수하물로만 여행가는게 처음이라 화장품 두 개나 폐기당하고... 😭

씁쓸한 마음으로 면세품 찾으러 갔다. 이번 여행은 쇼핑도 거의 안 했다. 먹어보고 싶던 허니버터 아몬드랑 화장품 1개, 귀걸이 1개로 면세쇼핑 끝.

#대구공항면세수령 의 장점은 인천공항과 달리 한 군데에서 모든 면세점의 구매품을 다 인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.

"어디 면세점 제품 구매하셨나요?"

"신라, 아이파크 두 군데예요."

하면 끝!

그리고 #에어부산 비행기 타고 슝슝 출발 ✈️

출발할 때 날씨가 정말 좋아서 행복했는데...

도착할 때 바깥의 풍경은 암울 ㅋㅋㅋㅋㅋㅋㅋ

겨울인 줄 알았다. 날씨 안 믿고, 반바지만 챙겨간 나는 덜덜 떨면서 여행을 했더랬지.